Azure Zest

[ 2022 하나은행 채용연계형 인턴 ] 실무진 면접(1차 면접) 전형 후기 본문

기타 여러가지

[ 2022 하나은행 채용연계형 인턴 ] 실무진 면접(1차 면접) 전형 후기

LABONG_R 2022. 9. 21. 15:12

2022 하나은행 채용 연계형 인턴 모집 포스터

 

[ 하나은행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전형 ]

- 기간 : 6월 서류 시작, 7월 말 최종 결과 발표

- 전형

     1. 서류전형

     2. 필기전형 ( 미래성장 - NCS + TOPCIT 비즈니스 영역, 디지털 - TOPCIT 전영역 )

     2-1. 필기전형 ( 미래성장, 디지털 - 온라인 인성검사 )

     3. 실무진 면접전형 ( 행동사례 면접, PT 면접 )

     4. 건강검사

     5. 인턴십 수행

     6. 임원 면접전형


 

우선 4번까지의 과정을 거쳐서 합격이 되어, 8월 1일부터 6주간 하나은행에서 인턴을 할 수 있었다.

합격과 불합격 결과를 떠나서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인턴 활동이었기 때문에, 혹시나 관심있는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후기글을 써본다!

(또한, 하반기 공채전형이 시작되어서 하나은행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더욱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에..ㅎㅎ)

 

먼저, 서류와 필기전형은 건너뛰고!! 면접 전형부터 말할까 한다..

(글이 길어져서 이번 글은 면접전형만 다루게 되었다.)

 

[ 실무진 면접전형 ]

실무진 면접전형은 청라에 위치한 하나 글로벌캠퍼스에서 진행되었다.

하나은행 면접 전형 위치 안내

나는 차를 타고 가서 몰랐지만, 다른 친구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공항철도 청라 국제도시 역에서부터 이런 안내 푯말이 있었다고 한다. (친절친절)

 

이 글로벌 캠퍼스에서는 하나금융그룹에서 연수나 특강 등을 들을 때 사용되는 곳이라고 한다. 지어진 지 얼마 안되어 보였고, 상당히 건물이 멋지고 안에는 더더욱 하나금융그룹을 나타내는 여러 상징물들과 함께 참 이쁘게 지어져있었다.

 

실무진 면접 전형은 행동사례 면접PT 면접으로 구성되어 있었는데,

행동사례면접은 서류 전형에서 쓴 자소서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면접이었고,

PT 면접은 종이 한 장에 두가지의 PT 주제와 관련된 글을 읽고, 한가지의 주제를 골라 주어진 시간내에 자신의 의견을 발표하는 면접이었다.

 

먼저, 제일 놀란 것은 면접 분위기 였다.

정말 면접관 분들이 엄청 잘 반응해주시면서, 웃어주시고 지원자들의 긴장감을 덜 수 있도록 배려해주셨다는 걸 강하게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면접 진행을 총괄하셨을 것으로 예상되는 인사부 부서 분들께서도 진행하시면서도 지원자들이 긴장감을 덜 수 있게 말씀도 계속 해주시고, 분위기가 무겁지 않도록 이끌어 주시면서도 면접 진행하면서 발생하는 대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게 하기 위해서 고민하신 것이 눈에 띄었다. 

특히, 마지막에 모든 면접이 끝나고 지원자들이 나갈 때 인사부 부서 분들께서 환영(이별?)의 박수를 쳐주시면서 고생하셨다고, 수고하셨다고 배웅해주셨는데,  이렇게 모든 인원 분들이 나오셔서 배웅해주는 면접은 처음이었어서 감동의 눈물 한 방울이 찔끔 나올 정도로 따땃한 기분이 들고 정말 결과에 상관없이 좋은 면접 기억으로 남을 것 같았다.

 

둘째로 인상깊었던 것은 면접 기념품 이었다.

다른 곳에서도 면접비를 주는 것은 알지만, 하나은행에서는 면접비 플러스 각자의 이름이 각인된 LAMY 볼펜을 주었다..ㅎㅎ

면접비와 볼펜

특히,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 이 하나은행의 2030 비전인데, 여기에 이름을 넣어서 '하나로 연결된 000' 으로 각인한 센스를 보여주었다. 

면접자들에게 뜻깊은 면접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다! (적어도 나에게는ㅎㅎ)

 

 

 

이렇게 면접 전형이 끝나고 다행히 합격할 수 있었고, 인턴 생활이 시작 되었다!!

밑은 건강 검진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