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Zest

[ 아이패드 ] 아이패드 3세대 - 스코코 종이 필름 본문

아이패드

[ 아이패드 ] 아이패드 3세대 - 스코코 종이 필름

LABONG_R 2019. 6. 9. 03:40

아이패드 3세대 11인치 스코코 종이 필름

스코코 종이 필름 사러가기

아이패드를 처음 사서 불안한 마음에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했었는데 필기를 하다보니 너무 미끄러워서 불편한 점이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종이 필름을 사용한다고 들어서 종이필름으로 바꿀까 생각을 했지만, 또 혹시나 떨어트릴까봐 막상 바꾸기가 쉽지 않았다. 그래서 필름 한 번 버린 셈 치고 강화유리 필름 위에 붙여보았다.

다행히 필기를 하거나 사용할 때 전혀 아무런 지장이 없었다. 다른 필름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스코코 강화유리 + 스코코 종이필름​은 둘이 같이 붙여도 아주 잘 사용할 수 있다.

구성품은 다음과 같이 후면 보호 필름이 사은품(지금도 사은품으로 같이 주는 지는 모르겠다.)으로 함께 왔다. 부착하는 방법은 잘 적혀 있으니 보고 따라하면 되는데 먼지를 떼어낼 때 잘 살펴보고 떼내어야 한다.


부착하고 나서 필기를 했는데 딱 ​종이필름 + 케미꽂이 조합이 너무 좋았다!! 소리도 사각사각 소리가 나서 정말 종이에 필기하는 느낌이었고, 케미꽂이를 끼지 않을 때는 강화유리때매 살짝 퉁퉁 소리가 났는데 케미꽂이를 끼우고 필기를 하니 딱 종이질감에 적는 소리와 느낌이 났다. 필기 용도로 주로 아이패드를 사용한다면, 종이필름과 케미꽂이를 함께 사용하는 게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