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Zest

[ 윈도우 10 ] 인터넷 연결 오류 해결 본문

윈도우

[ 윈도우 10 ] 인터넷 연결 오류 해결

LABONG_R 2019. 10. 7. 13:01

윈도우 10 인터넷 연결 마법사

가끔씩 인터넷이 원인 모를 이유로 끊길 때가 많다. 예전에는 그럴때마다 오류를 해결하려 진단해도 잘 되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윈도우에서 진단이 굉장히 잘 해주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쉽다. 사용법을 알아보자.

 

네트워크 오류 진단하기

아래처럼 인터넷 연결이 안된다고 뜬다면 먼저 클릭해서 네트워크 및 공유센터를 들어가 보자.

 

그럼 다음과 같이 연결하는 인터넷이 나오고 상태를 살피기 위해 진단 버튼을 누르면 진단이 시작된다.

이더넷 클릭
네트워크 연결 오류 진단 중

진단이 완료되면 다음과 같이 원인이 함께 뜨게 된다. 이 경우에는 광대역 모뎀에서 오류가 난 것으로 연결을 다시하거나 껐다 키면 된다고 해결 방법이 나와있다. 이처럼 해결방법이 같이 뜨기 때문에 훨씬 오류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문제 해결사 실행

이 때 위의 방법처럼 해결방법을 했는데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도움말을 실행시킨다. 방법은 총 두가지로 위처럼 진단을 행하고 나서도 안되었을 때, 아래와 같이 링크를 클릭하거나 네트워크 상태에서 '도움말 보기'을 클릭하는 방법이 있다. 

도움말 실행시키기

위의 방법대로 한다면 다음과 같이 문제 해결사가 뜬다.

 

문제 해결사 실행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 때 중요한 것은 고급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시키는 것이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그럼 다음과 같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 인터넷 연결 문제 해결 을 클릭한다.

 

그럼 다시 진단을 하면서 문제 해결에 대한 방법을 제시해준다. 제안하는 방법을 따라 해본다.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자세한 정보 보기를 클릭한다.

자세한 정보 보기

 

 

네트워크 초기화

위의 방법들을 다 실행했는데도 인터넷이 복구가 안된다면,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초기화가 있다. 이 방법은 정말 마지막으로 안되었을 때 하는 것이 좋다. 아예 초기화 시키고 컴퓨터가 재부팅된다.

다시 네트워크를 눌러 상태 탭으로 들어간 후 맨 아래에 있는 네트워크 초기화를 누른다.

네트워크 초기화

그럼 다음과 같이 네트워크를 초기화 시킨다는 문구가 뜨고, 5분 뒤에 재부팅을 시작한다고 한다. 정말 바로 종료되기 때문에 그 전에 미리 하던 일을 백업시켜두는 것이 좋다.

네트워크 초기화 재부팅

재부팅이 완료 되었을 때, 오른쪽 옆면에 다음과 같은 알림이 뜬다면 제대로 잘 된 것이다.

재부팅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