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Zest

[ colaboratory ] google 400 error 본문

Deep Learning

[ colaboratory ] google 400 error

LABONG_R 2020. 5. 7. 23:31

구글의 코랩을 사용하다가, 갑자기 google 400 error가 뜨는 경우가 있다.

주피터 노트북 파일을 열고자 코랩을 열 때 보통 아래의 사진처럼 저 부분을 누를 것이다.

 

보통과 같으면 아주 잘 들어가질 텐데 갑자기 다음과 같은 오류가 뜨는 것을 발견했다.

400. That's an error. 이라는 문구와 That's all we know...라는 말만 써있어서 굉장히 당황했다.

검색을 해보니 보통 timeline을 잘못 지정해서 오류가 뜰 때 400 오류가 나는 것 같았다.

혹시나 타임라인 오류로 400 error가 뜬 사람들은 맨 아래의 방법을 참고하도록 하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코랩에서 저런 오류가 뜬 것은 아무리 검색해도 나오지 않았다...

그러다가 우연히 아래의 코랩을 눌러보자 정말 아무 일 없듯 코랩창이 잘 뜨게 되었다.

이유는 아직도 잘 모르겠다..ㅠㅜㅠ

다만, 인터넷 문제도 아니었고 갑자기 모든 주피터 노트북이 다 400 error가 떠 당황했지만 아래의 앱 버튼을 누르니 잘 해결 되었고, 그 뒤로는 위의 버튼을 눌러도 잘 실행되었다...!!

그러니 혹시라도 코랩을 사용하려다가 google 400 error 가 뜬다면, 이런 식으로 해결해보자.

 

 

+) Google 400. That's an error. Your client has issued a malformed or illegal request. That's all we know. 타임라인 에러

그리고, 타임라인 에러로 400 error 가 뜬 경우에는 구글 검색설정 에 먼저 들어간다.

밑으로 스크롤을 내려 지역 설정에서 현재 지역으로 되어있는 것을 소속된 국가로 바꾸면 해결이 된다고 한다!!!

(한국에 있다면, 다음 사진과 같이 대한민국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는 이 블로그를 참고하도록 하자!

위의 코랩 google 400 error를 해결하고자 구글에 검색을 했었을 때, 들어가게 되었는데 비록 내가 찾고자 하는 문제는 해결이 안되었지만(ㅜㅠ) 타임라인 에러를 해결해주는 방법을 잘 소개해주었다!!

 

Reference

구글 검색설정

타임에러 문제 해결 참고 블로그